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14 출시 관련 루머 종합

반응형

최근 아이폰13이 출시되었죠. 줄어든 노치, 향상된 카메라, 빨라진 성능등 디자인부분에서 큰변화가 없었습니다. 아이폰13은 출시전부터 큰변화가 없을거라는 예상을 했기에 일찍부터 아이폰14에 대한 기대감만 더욱 커진 상황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14 존버를 하거나 갤럭시 z플립3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기대되는 아이폰14에 대한 현재까지 나온 다양한 루머들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14 루머

달라지는 점

현재까지 나온 루머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하면. 노치가 사라지고 홀 펀치 카메라로 변경되며 더욱 빨라지는 프로세스 A16칩 탑재, 후면 카툭튀 제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폴더플 또는 플립같은 접히는 디자인의 신제품은 내년에도 출시는 어려울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내년 초 이벤트에서 공개할 수 있다고 하는데 많은 전문가들은 2023년에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어요

  • 노치제거
  • 홀 펀치 전면 카메라
  • 후면 카메라 카툭튀 제거
  • A16칩 탑재

 

바디 디자인

실현될 가능성이 높은 루머를 우선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의 변화는 이미 갤럭시가 앞서고 있는거 같습니다. 갤럭시는 내년에 출시될 22시리즈부터는 홀 펀치 카메라 마저도 사라진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바디프레임은 아이폰13과 크게 바뀌는부분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면 소재는 아이폰 최초의 고급 티타늄 합금 섀시를 사용할 것이라 합니다. 긁힘에 강하고 강철과 알루미늄보다 강하고 부식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카메라

갤럭시에 탑재 된 120Hz 주사율, 광학 줌 카메라 기능 역시 아이폰14에서는 보기 힘들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빠른 프로세서 탑재로 놀라운 카메라, 영상촬영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 같은 기능은 매년 출시되는 아이폰에 적용되었고 애플이 카메라에 많은 집중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죠 이번 아이폰13에서도 영상 촬영시 자동으로 인물의 시선을 따라 변경되는 포커스로 영화같은 촬영이 가능한 시네마틱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단연 칩성능은 어떤 스마트폰 성능보다도 훨씬 앞서고 있죠 전력 효율성과 빠른 속도. 갤럭시도 이부분에서는 아직은 따라올 수 없는거 같습니다. 거기에 아이폰14에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X65 칩을 사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칩은 통화가 되지 않는 외지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사고를 보고할 수 있는 새로운 위성기반의 긴급 기능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이즈

앞으로 미니 사이즈의 아이폰은 없을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실적부진으로 인해 아이폰13 미니 이후에는 아이폰14 부터는 미니라인이 사라질것이라 합니다. 더욱 큰사이즈의 라인들에 집중할 것으로 봅니다.

 

충천포트

올해 출시된 애플워치 7세대에는 C-타입 포트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출시 될 아이폰14 역시도 C-타입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은 라이트닝 포트를 쉽게 버리지 않을 거라고 하며 일부 모델만 변경되거나 2023년에 변경될 것이라 말했습니다.